Home 핫이슈지역 경기도 평택 LG전자·삼성전자

평택

LG전자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가곡리, 갈곶리 일원에 LG디지털파크와 더불어 LG전자 입주도 확정돼 경기 남부권 일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입니다.

사업개요

위치 평택시 진위면 가곡리, 갈곶리 일원
면적 976,270㎡
사업기간 2012 ~ 2017
총사업비 5,798억 원
주요유치업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음향 등

교통여건

· 경부고속도로 오산IC 인접
· 평택항
· 경부선 진위역 인접
· 서해안고속도로
· 국도1호선 접
· 평택-화성고속도로
· KTX 지제역 인접
· 국내 최고 기업 인접
· 평택-제천고속도로 인접
·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개발 중

LG산업단지 인근 진위역

전철역답지 않게 역 서쪽은 벼농사를 하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진위면의 중심에 있는 역인 데다가 진위산업단지라는 공장지역이 있어서 지제역보다는 이용객이 많은편 입니다.

진위역은 1호선 경부선의 전 경기도 구간 중 유일하게 '동'이 아닌 '면'에 위치한 역으로 평택을 지나는 5개의 역중 가장 저평가 되어 있는 곳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 인근지역에 몰려있는 공장을 분산하기 위해 만든 진위산업단지는 규모는 작아도 메이저급 회사들인 영풍제지, 롯데제과, 매일유업,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진위면에는 LG디지털파크와 LG일반산업단지가 들어서면서 산업단지의 규모로 보았을 때 인구유입이 약 3만명 이상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탈 평택을 막기 위해 가곡지구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가곡지구 개발사업으로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인구를 전부 수용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평택시 북부생활권 도시기본계획

북부생활권 · 문화교류
· 국제교류
· 주거기능
· 행정타운기능
· 유통기능
· 교육기능
· 국제상업기능
- 국제교류·국제상업 도시 육성
- LG산단개발에 따른 수도권 남부도시 거점육성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해 LG타운 조성
- 장래 평택시 신청사예정지를 지원하기 위해 행정, 업무, 주거, 상업 등이 종합적으로 개발되도록 연계구상(고덕국제신도시)
- R&D 단지 조성
- 4년제 대학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쟁력 제고

삼성전자

경기도와 평택시가 2015년까지 산업단지를 조성해 삼성전자에 제공하고 2016년 부터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자하여 고덕국제신도시에 290만㎡ 규모의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됩니다. 이곳은 서쪽으로 경부고속철도와 평택항이 있고, 동쪽으로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 철도가 지나는 교통요충지입니다.

삼성의 최첨단 반도체라인과 함께 태양전지와 의료기기, 바이오제약 등 신성장산업체가 들어서면서 고덕국제신도시는 전국 최초의 자족형 복합도시로서 국제업무,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통한 다국적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서해안 시대를 이끌 국제화 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사업개요

위치 경기 평택시 서정·지제·장당·모곡동, 고덕면 일원
면적 17.5㎢ (주택단지: 13.5㎢, 산업단지: 4㎢)
인구 및 주택 계획 135천인, 54천호, 인구밀도 100인/ha
용도별 토지이용계획 * 택지 : 주택 32.4%, 상업·업무 8.1, 공원·녹지 29.0, 공공시설 30.5
* 산단 : 산업시설 63.7, 지원시설 3.6, 공원·녹지 14.1, 공공시설 18.6
사업시행자 경기도, 한국토지공사, 경기도시공사

토지이용계획도

삼성전자(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및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 일원에 지어지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55km, 대전광역시에서 94km 떨어져 있으며, 수도권 전철 1호선 경부선 구간의 서정리역 서편에 지어지고 있습니다.

고덕국제신도시 사업 내에 고덕국제화첨단산업단지가 있는데, 수도권 전철 1호선 경부선 지제역 부근에 지어지고 있습니다. 지제역이 수도권고속선에 포함되어 KTX가 들어올 예정이라 교통이 편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