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핫이슈지역 경기도 화성 자동차 산업단지

화성

자동차 산업단지

토지이용계획도

현대차그룹이 2015년 1월 6일날 발표한 4년간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살펴보면 상당 부분이 국내에, 그것도 자동차 부문에 집중됩니다. 국내에 투입될 금액만 전체 투자 계획의 76%에 달하는 61조2000억원이고, 전체의 85% 이상인 68조9000억원은 자동차부문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생산ㆍ판매체제 강화를 위한 핵심부품 공장 신ㆍ증설 및 IT 강화 등 기반시설 투자, 보완투자, GBC 건설 등 시설투자에 34조4000억원, 제품 및 기술개발 등 R&D에 26조8000억원이 각각 투입될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은 2018년까지 투자액 중 4분의 3가량이 국내에서 집행됨에 따라 국가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정몽구 회장은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울산, 화성, 서산 등 현대ㆍ기아차의 국내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엔진과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 생산능력을 크게 늘리고, 차세대 파워트레인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도 단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기아차 생산공장은 광주를 비롯해 화성, 광명 소하리, 서산에 현대차 생산공장은 울산, 화성, 완주 등에서 운영중입니다. 현대차그룹이 이날 밝힌 주요 목표는 친환경자동차와 스마트자동차 등 미래차 관련 핵심기술을 집중 확보함으로써 해당 분야 업계 리더로 도약한다는 것입니다.

현대차 그룹은 소재 부문에 대한 안정적 투자로 고성형 초강도강, 특수강, 경량화 소재 등 첨단 신소재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고, GBC 투자로 브랜드 파워의 혁신적 향상을 위한 토대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친환경ㆍ스마트자동차 개발 주요 프로젝트 총 13조3000억원
구분 프로젝트 투자비
친환경부문 전용 신차 등 친환경 차량 개발 11조 3000억원
환경시험동 등 연구건물 신축
울산ㆍ화성ㆍ서산 등 엔진공장 및 서산 변속기 공장 신축
서산 주행시험장 신축
당진 특수강 공장 건설
경량화 및 핫 스탬핑 공장 신축 등
스마트부문 자율주행 기술개발 2조원
차량 IT 기술개발
전자연구동 등 연구건물 신ㆍ증축
스마트카 부품개발 등

top